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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9인승, 제원, 연비

터프가이1004 2025. 4. 24. 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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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9인승, 제원, 연비

 

2025년 4월 24일 세계일보에 게재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시승기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의 성능, 연비, 주행감, 실내 공간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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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의 신형 대형 SUV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연비와 성능 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및 성능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2.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P1+P2 병렬형 구조)를 조합하여 최고 출력 334PS를 발휘합니다.​

 

연비 성능: 복합 연비는 11.4km/L이며, 고속 주행 시에는 최대 15.3km/L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수치로, 특히 21인치 휠과 사륜구동 조건에서도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주행 성능: EV 모드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노면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을 조절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킵니다.

 

2. 실내 및 편의 사양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수평적 레이아웃과 나파 가죽, 스웨이드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실내를 제공합니다.​

 

공간 활용성: 3열 좌석은 키 173cm의 성인이 앉기에 충분한 헤드룸을 제공하며, 평탄화한 폴딩 기능으로 캠핑 시 차박에도 유리합니다.​

 

정숙성: 이중 접합 유리 등의 적용으로 풍절음 유입을 최소화하여 조용한 실내 환경을 유지합니다.

 

주요 요약

 

연비 성능: 시승 결과 고속 주행 시 리터당 최대 15.3km의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복합 연비 11.4km보다 높은 수치로, 동급 대형 SUV 중 최고 수준입니다.​

 

동력 성능: 2개의 전기모터(P1+P2 병렬형 구조)와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결합되어 최고 출력 334PS를 발휘합니다. EV 모드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감성: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통해 노면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이 자동 조정되어 승차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실내 공간: 수평적 레이아웃과 고급 소재(나파 가죽, 스웨이드)로 마감된 실내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3열 좌석도 성인 남성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옵션 및 편의성: 크루즈 컨트롤, HUD,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평탄화 가능한 폴딩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캠핑 등 여가 활용에도 적합합니다.​

 

가격 및 인기: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모델보다 약 600만 원 비싸지만, 사전 계약 물량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1) 주요 특징 및 사양

 

* 파워트레인 구성:

 

2.5L 터보 가솔린: 최고 출력 281마력, 복합연비 9.7km/ℓ

 

2.5L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 334마력, 1회 주유 시 1,000km 이상 주행 가능​

 

* 하이브리드 특화 기술: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 구동 모터 기반 주행 기술 적용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 EV 특화 편의 기능 탑재​

 

* 실내 공간성 강화:

 

전장 65mm, 전고 15mm 증가로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 확보

 

2열 틸팅형 워크인 기능, 3열 슬라이딩 시트로 승하차 편의성 향상​

 

*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최초 적용

 

차음성 강화된 1·2열 도어 글라스, 확대된 리어 쿼터 글라스로 개방감 향상​

 

* 가격 정보:

 

2.5 터보 가솔린 (9인승 기준): 익스클루시브 4,383만 원, 프레스티지 4,936만 원, 캘리그래피 5,586만 원

 

2.5 터보 하이브리드 (9인승 기준): 익스클루시브 4,982만 원, 프레스티지 5,536만 원, 캘리그래피 6,186만 원

 

3. 팰리세이드 9인승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 15일, 6년 만에 완전변경된 2세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외관과 내장 모두를 새롭게 디자인하였으며, 특히 9인승 모델을 새롭게 도입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및 사양

 

9인승 모델 도입

 

기존 8인승에서 확장된 9인승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1열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에 센터 콘솔을 접어 좌석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2열과 3열에 각각 3인승 좌석을 배치하여 총 9인승 구성을 실현했습니다.

 

9인승 모델은 버스 전용차로 이용이 가능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2.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예정

 

2025년 2분기 중,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구동과 시동 부문에 각각 모터가 장착된 2세대급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총 출력 334마력과 1회 주유 시 약 1,0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3. 디자인 및 크기 변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이 강조된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였습니다.

 

전장과 축간거리는 각각 5,060mm와 2,970mm로, 이전 모델보다 각각 65mm, 70mm 증가하여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4. 가격 정보

 

가솔린 모델(9인승 기준): 4,383만 원 ~ 5,586만 원

 

하이브리드 모델(9인승 기준): 4,982만 원 ~ 6,186만 원

 

4. 팰리세이드 제원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 14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메종 디탈리에서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신차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2018년 11월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2세대 모델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외장 디자인: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제공합니다.​

 

실내 공간성: 5m가 넘는 전장을 활용하여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을 통해 다양한 탑승객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하여, 친환경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안전 및 편의사양: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하여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5. 팰리세이드 연비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신형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탑재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 특징

 

P1 모터 도입: 기존 P0 모터를 대체하여 시동 및 발전 기능 외에도 구동력 보조 기능을 수행합니다.​

 

연비 및 성능 향상: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L당 14.1km로,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45% 향상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334마력, 최대 토크는 46.9㎏f·m로 각각 19%, 9% 증가했습니다.​

 

동력 손실 최소화: P1 모터는 엔진과 직결 방식으로 연결되어 메인 벨트, 발전기, 에어컨 컴프레서 등의 부품을 제거함으로써 동력 손실을 줄였습니다.​

 

정숙성 향상: 정차 중에도 P1 모터를 활용하여 엔진 진동과 차량 내부 소음을 감소시켰습니다.​

 

편의 기능 강화: '스테이 모드'를 통해 엔진 시동 없이도 차량 내 모든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와 동일하게 최대 출력 3.6kW를 외부로 지원하는 'V2L'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2) 시장 반응 및 전망

 

신형 팰리세이드는 2025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미국 시장에서의 누적 판매량은 5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향후 제네시스 등 주요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100마력대 엔트리 모델부터 300마력대 고성능 모델까지 하이브리드 풀라인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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