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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9인승, 제원, 연비
2025년 4월 24일 세계일보에 게재된 현대자동차의 신형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시승기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의 성능, 연비, 주행감, 실내 공간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1.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의 신형 대형 SUV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연비와 성능 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및 성능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2.5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모터(P1+P2 병렬형 구조)를 조합하여 최고 출력 334PS를 발휘합니다.
연비 성능: 복합 연비는 11.4km/L이며, 고속 주행 시에는 최대 15.3km/L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수치로, 특히 21인치 휠과 사륜구동 조건에서도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주행 성능: EV 모드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노면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을 조절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킵니다.
2. 실내 및 편의 사양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수평적 레이아웃과 나파 가죽, 스웨이드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실내를 제공합니다.
공간 활용성: 3열 좌석은 키 173cm의 성인이 앉기에 충분한 헤드룸을 제공하며, 평탄화한 폴딩 기능으로 캠핑 시 차박에도 유리합니다.
정숙성: 이중 접합 유리 등의 적용으로 풍절음 유입을 최소화하여 조용한 실내 환경을 유지합니다.
주요 요약
연비 성능: 시승 결과 고속 주행 시 리터당 최대 15.3km의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복합 연비 11.4km보다 높은 수치로, 동급 대형 SUV 중 최고 수준입니다.
동력 성능: 2개의 전기모터(P1+P2 병렬형 구조)와 2.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결합되어 최고 출력 334PS를 발휘합니다. EV 모드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 감성: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통해 노면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이 자동 조정되어 승차감이 향상되었습니다.
실내 공간: 수평적 레이아웃과 고급 소재(나파 가죽, 스웨이드)로 마감된 실내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3열 좌석도 성인 남성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옵션 및 편의성: 크루즈 컨트롤, HUD,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평탄화 가능한 폴딩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캠핑 등 여가 활용에도 적합합니다.
가격 및 인기: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모델보다 약 600만 원 비싸지만, 사전 계약 물량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1) 주요 특징 및 사양
* 파워트레인 구성:
2.5L 터보 가솔린: 최고 출력 281마력, 복합연비 9.7km/ℓ
2.5L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 334마력, 1회 주유 시 1,000km 이상 주행 가능
* 하이브리드 특화 기술:
E-라이드, E-핸들링, E-EHA, e-DTVC 등 구동 모터 기반 주행 기술 적용
실내 V2L, 스테이 모드 등 EV 특화 편의 기능 탑재
* 실내 공간성 강화:
전장 65mm, 전고 15mm 증가로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 확보
2열 틸팅형 워크인 기능, 3열 슬라이딩 시트로 승하차 편의성 향상
*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최초 적용
차음성 강화된 1·2열 도어 글라스, 확대된 리어 쿼터 글라스로 개방감 향상
* 가격 정보:
2.5 터보 가솔린 (9인승 기준): 익스클루시브 4,383만 원, 프레스티지 4,936만 원, 캘리그래피 5,586만 원
2.5 터보 하이브리드 (9인승 기준): 익스클루시브 4,982만 원, 프레스티지 5,536만 원, 캘리그래피 6,186만 원
3. 팰리세이드 9인승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 15일, 6년 만에 완전변경된 2세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외관과 내장 모두를 새롭게 디자인하였으며, 특히 9인승 모델을 새롭게 도입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및 사양
9인승 모델 도입
기존 8인승에서 확장된 9인승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1열 운전석과 보조석 사이에 센터 콘솔을 접어 좌석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2열과 3열에 각각 3인승 좌석을 배치하여 총 9인승 구성을 실현했습니다.
9인승 모델은 버스 전용차로 이용이 가능하여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2.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예정
2025년 2분기 중,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구동과 시동 부문에 각각 모터가 장착된 2세대급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총 출력 334마력과 1회 주유 시 약 1,00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3. 디자인 및 크기 변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수평과 수직이 강조된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였습니다.
전장과 축간거리는 각각 5,060mm와 2,970mm로, 이전 모델보다 각각 65mm, 70mm 증가하여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4. 가격 정보
가솔린 모델(9인승 기준): 4,383만 원 ~ 5,586만 원
하이브리드 모델(9인승 기준): 4,982만 원 ~ 6,186만 원
4. 팰리세이드 제원
현대자동차는 2025년 1월 14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메종 디탈리에서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신차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2018년 11월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2세대 모델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1. 주요 특징
외장 디자인: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제공합니다.
실내 공간성: 5m가 넘는 전장을 활용하여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을 통해 다양한 탑승객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하여, 친환경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안전 및 편의사양: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하여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5. 팰리세이드 연비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비와 출력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신형 팰리세이드에 최초로 탑재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1)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 특징
P1 모터 도입: 기존 P0 모터를 대체하여 시동 및 발전 기능 외에도 구동력 보조 기능을 수행합니다.
연비 및 성능 향상: 신형 팰리세이드 2.5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L당 14.1km로,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45% 향상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334마력, 최대 토크는 46.9㎏f·m로 각각 19%, 9% 증가했습니다.
동력 손실 최소화: P1 모터는 엔진과 직결 방식으로 연결되어 메인 벨트, 발전기, 에어컨 컴프레서 등의 부품을 제거함으로써 동력 손실을 줄였습니다.
정숙성 향상: 정차 중에도 P1 모터를 활용하여 엔진 진동과 차량 내부 소음을 감소시켰습니다.
편의 기능 강화: '스테이 모드'를 통해 엔진 시동 없이도 차량 내 모든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와 동일하게 최대 출력 3.6kW를 외부로 지원하는 'V2L'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2) 시장 반응 및 전망
신형 팰리세이드는 2025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미국 시장에서의 누적 판매량은 5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향후 제네시스 등 주요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100마력대 엔트리 모델부터 300마력대 고성능 모델까지 하이브리드 풀라인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