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이의 일상이야기
야외에서 즐기는 피구의 규칙과 용어 본문
피구는 두 팀이 하는 팀 스포츠로, 선수들이 맞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서로에게 부드러운 공을 던집니다. 그 목표는 공으로 상대방을 때려서 그들을 제거하는 것이고, 마지막 남은 선수나 팀이 이깁니다. 피구는 민첩성, 전략, 그리고 팀워크를 요구하는 재미있고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1. 피구에 대하여
피구는 보통 체육관이나 야외 코트에서 두 팀이 하는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 자신이 맞는 것을 피하면서 던진 공으로 상대편 팀원을 제거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피구의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 설정: 피구는 보통 같은 숫자의 두 팀으로 진행됩니다. 그 팀들은 코트의 반대편에 서 있는데, 코트는 종종 중앙선으로 나뉩니다.
게임플레이: 경기는 심판이 중앙선으로 여러 개의 피구를 던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신호가 오면, 선수들은 중앙선을 향해 돌진하여 공을 회수한 다음 코트 옆으로 물러납니다.
던지기 및 피하기: 게임이 시작되면, 선수들은 상대팀 멤버들에게 피구를 던집니다. 상대팀이 던진 공에 선수가 맞고 이를 잡지 못하면 아웃돼 코트를 떠나야 합니다. 상대팀이 던진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선수가 잡으면 던지는 사람은 아웃되고, 잡은 팀은 이전에 탈락한 선수를 다시 데려올 수 있습니다.
경계 및 위반: 선수들은 코트의 경계 안에 머물러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경계를 벗어나면 아웃으로 간주됩니다. 게다가, 선수들은 10초 이상 공을 잡을 수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이 규칙을 어기면, 상대팀이 공을 차지하게 됩니다.
게임 종료: 게임은 한 팀의 모든 멤버가 탈락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한 명 이상의 남은 선수가 있는 팀이 승리합니다.
피구는 레크리에이션 활동뿐만 아니라 경쟁적인 스포츠로도 진행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피구 리그와 토너먼트가 개최되어 숙련된 선수들과 조직적인 게임플레이를 보여줍니다. 민첩성, 전략 및 팀워크가 필요한 빠르고 흥미로운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피구의 규칙과 변화는 피구가 플레이되는 지역, 조직 또는 비공식적인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피구의 규칙
팀 설정: 피구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수의 선수로 구성된 두 팀으로 진행됩니다. 각 팀의 권장 선수 수는 보통 6명에서 10명이지만, 다를 수 있습니다.
코트 및 장비: 피구는 실내 또는 실외의 직사각형 코트에서 진행됩니다. 코트는 중앙선에 의해 두 개의 동등한 반으로 나뉩니다. 부드럽고 거품이 있는 공은 부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조직화된 피구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게임 시작하기: 경기는 양 팀이 각자의 팀의 뒤쪽 경계에 줄을 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피구는 중앙선에 배치되고, 선수들은 출발 신호를 기다립니다.
오프닝 러시: 경기가 시작될 때, 양 팀의 선수들은 공을 되찾기 위해 중앙선으로 달려갑니다. 일단 공을 확보한 선수는 공을 던지기 전에 코트 옆으로 물러나야 합니다.
던지기 및 제거: 선수들은 피구를 그들에게 던짐으로써 상대팀 멤버들을 제거하려고 시도합니다. 만약 선수가 던진 공에 맞아서 몸이나 옷의 어느 부분에 닿으면, 그들은 아웃되고 코트를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선수가 던진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잡으면, 던지는 사람은 아웃되고, 잡는 팀은 탈락한 선수를 그들의 팀에서 데려올 수 있습니다.
볼 점유: 선수는 한 번에 하나의 피구만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그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공을 던지거나 의도적으로 떨어뜨릴 때까지 다른 공을 집거나 만질 수 없습니다.
경계 및 위반: 선수들은 코트의 경계 안에 머물러야 합니다. 스텝을 밟거나 경계를 넘으면 아웃이 됩니다. 게다가, 이것은 위반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선수들은 고의적으로 공으로 얼굴을 막을 수 없습니다.
시간 제한: 일부 피구 경기는 시간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라운드는 특정 기간 동안 지속됩니다. 시간이 만료되면 남은 선수가 가장 많은 팀이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게임 종료: 게임은 한 팀의 모든 멤버가 탈락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한 명 이상의 남은 선수가 있는 팀이 승리합니다. 일부 변형에서는 제한 시간에 도달하여 두 팀 모두 선수가 남아 있으면 더 많은 선수가 있는 팀이 승리합니다.
3. 피구의 용어
Dodgeball : 상대편 선수를 제거하기 위해 공을 던지고 피하는 경기를 지칭하는 스포츠의 이름 그 자체.
Throw : 상대팀 선수를 칠 의도로 피구를 밀어내는 행위.
Catch : 던져진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성공적으로 잡고 컨트롤하는 행위. 선수가 공을 잡으면, 던지는 사람은 아웃되고, 잡는 팀은 이전에 탈락한 선수를 다시 데려올 수 있습니다.
Elimination : 던진 공에 선수가 맞고 몸이나 옷에 닿으면 경기에서 탈락하고 코트를 떠나야 합니다.
Out : 탈락하여 더 이상 게임에 참여하지 않는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Centerline : 피구 코트를 동등한 두 부분으로 나누는 선. 그것은 선수들이 경기 초반에 공을 회수하는 초기 출발점 역할을 합니다.
Rush : 양 팀 선수들이 경기 시작 시 중앙선에서 공을 회수하기 위한 초기 스크램블.
Ball Control : 게임 중에 하나 이상의 피구를 소유할 수 있는 선수 또는 팀의 능력.
Resurrection : 피구의 일부 변형에서는 플레이어가 공을 잡으면 이전에 제거된 팀 동료를 다시 데려와서 게임에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Boundary : 재생 영역을 정의하는 표시된 선 또는 벽입니다. 선수들은 경기 중에 이 경계 내에 머물러야 합니다. 스텝을 밟거나 경계를 넘으면 아웃이 됩니다.
Pump Fake : 플레이어가 공을 던지는 척하여 주의를 분산시키거나 상대방이 반응하도록 속이는 기만적인 던지기 동작으로, 종종 더 쉬운 표적을 만듭니다.
Power Throw : 상대를 놀라게 하고 그들이 공을 피하거나 잡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기 위한 강력하고 빠른 던지기.
Teamwork : 특정 상대를 목표로 삼거나 콤보를 설정하거나 서로를 보호하는 등 전략을 실행할 때 팀 동료 간의 협업 및 조
Round : 경기 또는 토너먼트 내에서 게임플레이의 단위로, 일반적으로 특정 시간 제한이 있거나 한 팀이 상대 팀의 모든 멤버를 제거할 때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