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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관 악기 피리의 유래, 역사, 구조 등

터프가이1004 2023. 9. 23.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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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트는 원통형의 구멍과 맑고 밝은 음색을 가진 목관 악기입니다. 그것은 머리 관절의 엠부처 구멍을 가로질러 공기를 불어 수평으로 연주하고 건반과 음색 구멍의 체계를 통해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그것의 다재다능함은 고전, 관현악 그리고 다양한 다른 음악 장르에서 그것을 중요한 악기로 만듭니다.

 

 

1. 피리의 유래

 

고대 플루트: 초기 플루트는 뼈, 나무, 또는 갈대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단순하고 끝에서 나온 플루트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고학적 증거는 플루트가 기원전 3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중국, 그리고 인도와 같은 고대 문명에서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음을 암시합니다.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 메소포타미아와 고대 이집트에서는 플루트가 종교 의식과 궁정 음악에 사용되었습니다. "네퍼"라고 불리는 이집트 플루트는 하나의 리드가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스와 로마의 영향: 그리스와 로마는 플루트를 더욱 발전시켜서 플루트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리스의 아울로와 로마의 경골은 두 개의 리드 악기였고, 가로로 연주하는 플루트는 현대 플루트의 방향과 비슷한 것이 로마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중세 유럽: 중세 유럽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인기 있는 악기인 리코더의 발전으로 이끌면서, 플루트는 더 많은 수정을 거쳤습니다.

 

현대 플루트: 원통형의 구멍과 복잡한 키 시스템을 갖춘 현대 횡형 플루트는 18세기에 모양을 갖추기 시작했는데, 주로 유럽에서 그러했습니다. 19세기 테오발트 보엠과 같은 악기 제작자들의 주요 혁신은 플루트의 디자인과 연주성을 크게 향상시켰고,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악기로 이어졌습니다.

 

 

2. 피리의 역사

 

고대의 기원: 플루트는 그것의 존재의 증거가 일찍이 3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가장 오래된 알려진 악기들 중 하나입니다. 이 고대 플루트들은 일반적으로 뼈, 나무, 또는 갈대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단순하고 끝까지 부풀어 오르는 악기였습니다.

 

고대 문명: 플루트는 다양한 고대 문명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에서는 종교 의식과 궁정 음악에 사용되었습니다. "네퍼"로 알려진 이집트 플루트는 종종 갈대로 만들어졌으며 현대 클라리넷처럼 하나의 리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스와 로마의 영향: 고대 그리스에서는, 두 개의 리드를 가진 악기인 아울로스가 두드러졌습니다. 로마인들은 그들만의 형태인 경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두 악기는 플루트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세 유럽: 중세 시대 동안, 유럽은 독특한 휘파람 같은 소리를 가진 대중적인 플루트 같은 악기인 리코더의 출현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중세 음악과 르네상스 음악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바로크 시대: 바로크 시대에는 가로 방향 플루트의 세련됨이 나타났습니다. 플루트 디자인에서 주목할 만한 발전은 Johann Joachim Quantz와 Jean-Hilaire Barbon과 같은 장인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바로크 플루트는 단순한 건반 체계를 가지고 있었고 전형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18세기: Theobald Boehm의 작품으로 18세기는 플루트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을 맞았습니다. 그는 원통형 보어와 플루트의 음색, 음역, 그리고 연주성을 크게 향상시킨 Boehm 시스템을 포함한 주요 혁신들을 소개했습니다.

 

19세기부터 현재까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현대 가로 플루트는 19세기에 주로 Boehm의 혁신 덕분에 모양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플루트 디자인은 재료와 주요 메커니즘의 더 많은 개선과 함께 계속해서 진화해 왔습니다. 그것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클래식, 오케스트라, 실내악, 민속 및 현대 음악 장르에 사용되는 다용도 악기입니다.

 

 

3. 피리의 구조

 

1) 헤드조인트: 헤드조인트는 연주자가 공기를 불어 넣는 플루트의 부분입니다. 헤드조인트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립 플레이트: 립 플레이트는 연주자의 아랫입술이 플루트를 불어 넣을 때 가리는 부분입니다.
  • 입술 구멍: 이것은 플레이어가 공기를 불어 넣는 구멍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작고 타원형인 입구입니다.
  • 라이저: 라이저는 립 플레이트와 플루트의 몸체를 연결하는 작은 원통형 조각입니다.

 

2) 립 플레이트 엠부처 : 엠부처는 연주자가 소리를 내기 위해 공기 흐름을 지시하는 립 플레이트의 영역입니다. 연주자의 엠부처와 공기 흐름의 각도는 연주되는 음의 음색과 음의 높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3) 몸통: 피리의 몸통은 긴 원통형 관으로 머리 관절에서 발 관절까지 뻗어 있으며, 대부분의 피리의 건반과 음정 구멍이 있는 곳입니다.

 

4) 건반과 음색 구멍: 플루트의 몸통에는 일련의 건반과 음색 구멍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건반들은 연주자의 손가락으로 눌러져 특정 음색 구멍을 덮거나 드러냄으로써 생성된 음의 음정을 바꿉니다. 건반과 음색 구멍의 레이아웃은 운지와 연주가 용이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5)족관절: 족관절은 머리관절 반대쪽에 있는 플루트의 끝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C 족관절과 B 족관절 옵션을 포함합니다. 족관절의 선택은 플루트의 범위와 사용 가능한 음에 영향을 미칩니다.

 

6) 메커니즘: 플루트는 음색 구멍에 연결된 복잡한 키와 레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손가락으로 적절한 음색 구멍을 열고 닫음으로써 광범위한 음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트릴, 대체 손가락 및 Bb 키와 같은 추가 키를 포함합니다.

 

7) 플루트 몸체 재질: 플루트 몸체는 일반적으로 은, 금, 니켈 은 등 다양한 재질로 만들어집니다. 그 재질은 플루트의 음색과 울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8) 클리닝 로드(Cleaning Road): 클리닝 로드는 종종 플루트와 함께 포함됩니다. 이것은 악기의 내부를 청소하고 유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9) 케이스: 피리는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 보호 케이스에 보관합니다. 케이스는 기기를 손상 및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리의 특징

 

가로 방향: 플루트는 수평으로 연주되며, 연주자는 머리 관절의 엠부처 구멍을 가로질러 공기를 불어줍니다. 이러한 가로 방향 설계를 통해 악기의 역동성과 아티큘레이션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원통형 보어: 피리의 몸체는 원통형의 보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지름이 길이 내내 비교적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보어 모양은 피리의 밝고 맑은 음색에 기여합니다.

 

헤드조인트 립 플레이트: 연주자가 공기 흐름을 지시하여 소리를 내는 헤드조인트 립 플레이트입니다. 엠보셔 홀의 모양과 각도는 음의 음색과 음의 높이에 영향을 미칩니다.

 

키와 음색 구멍: 플루트에는 몸통, 발관절, 그리고 때로는 머리관절을 따라 일련의 키와 음색 구멍이 있습니다. 이 키들은 연주자의 손가락에 의해 눌려 특정 음색 구멍을 여닫기 때문에 다양한 음을 낼 수 있습니다. 그 메커니즘은 정밀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운지를 가능하게 합니다.

 

오프셋 G 또는 인라인 G: 플룻은 오프셋 G 또는 인라인 G 키 구성 중 하나를 가질 수 있습니다. G 키 배치의 선택은 플레이어의 선호 및 편안함의 문제입니다.

 

발관절 옵션: 플룻은 다양한 발관절 옵션과 함께 제공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C 발관절 또는 B 발관절입니다. C 발관절은 더 짧고 표준 범위를 제공하는 반면, B 발관절은 낮은 음조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범위를 확장합니다.

 

소재 : 피리는 은, 금, 니켈 은 그리고 다양한 합금을 포함한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소재의 선택은 악기의 음색, 공명, 그리고 전반적인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닫힌 구멍 또는 열린 구멍: 일부 고급 플루트에는 플레이어의 손가락이 톤 홀을 부분적으로 덮는 열린 구멍(프랑스 스타일) 키가 있어 추가적인 음색 및 음정 조절이 가능합니다. 닫힌 구멍 키는 학생 플루트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스플릿 E 메커니즘: 많은 플루트는 높은 E음의 반응과 억양을 향상시키는 스플릿 E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어 연주하기가 더 쉽습니다.

 

키워크 조정성: 전문가용 피리에는 키의 장력과 손가락 배치에 대한 개별 플레이어의 선호도를 수용하기 위해 조정 가능한 키워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릴 키와 추가적인 메커니즘: 플루트는 트릴 키, Bb 키 또는 특정한 음악적 기술과 장식을 용이하게 하는 다른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을 수 있습니다.

 

라이저와 라이저 재료: 라이저는 은이나 금과 같은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머리 관절 내부의 작은 원통형 조각입니다. 라이저의 재료는 악기의 음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케이스 및 부속품: 피리는 일반적으로 보호 케이스와 세척봉 및 천과 같은 부속품과 함께 판매되어 기구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5. 피리의 음색

 

원통형 보어: 길이 내내 비교적 일정한 직경을 유지하는 플루트의 원통형 보어는 밝고 선명한 음색에 기여합니다. 이 디자인은 고른 조화 발전을 가능하게 하여 순수하고 집중적인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재료: 플루트가 만들어지는 재료는 음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플루트는 은, 금, 니켈 은 또는 다양한 합금과 같은 재료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재료는 음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은과 금은 니켈 은 또는 다른 합금에 비해 종종 따뜻하고 공명하는 소리를 냅니다.

 

엠부슈어와 립 플레이트 : 엠부슈어 홀의 형태와 연주자의 엠부슈어 기법은 플루트의 음색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연주자는 립 플레이트를 가로질러 공기 흐름을 지시하여 소리를 만들어 내고, 엠부슈어의 미묘한 변화는 다양한 음색과 역동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키 디자인: 플루트의 건반과 음정 구멍의 정확한 메커니즘과 디자인은 음정과 음정을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건반의 반응성은 표현력과 미묘한 음악을 만드는 플루트의 능력에 기여합니다.

 

핑거링(Fingering): 연주자가 손가락으로 음색 구멍을 덮거나 발견하는 방식은 생성되는 음의 음정과 음색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문 플루트 연주자는 다양한 음색 효과를 얻기 위해 핑거와 대체 핑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역: 플루트는 여러 옥타브에 이르는 넓은 음역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다용도의 음색 팔레트를 가능하게 합니다. 낮은 음역은 따뜻하고 더 부드러운 경향이 있는 반면 높은 음역은 밝고 더 밝습니다.

 

아티큘레이션과 페이즈: 플루트는 서정적이고 레가토적인 대사뿐만 아니라 빠르고 아티큘레이션 된 구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주자의 아티큘레이션과 페이즈먼트의 선택은 음색을 형성하고 음악에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레인지: 플루트는 부드럽고 섬세한 것부터 파워풀하고 영롱한 것까지 광범위한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주자들은 호흡과 공기 흐름의 속도를 조절함으로써 다양한 음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루트 디자인 및 헤드조인트: 기존의 C 플루트, 알토 플루트, 피콜로 등 다양한 플루트 종류는 디자인 및 크기의 차이로 인해 독특한 음색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헤드조인트는 특정 음색 특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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