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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의 종류 (어쿠스틱, 일렉, 베이스)

터프가이1004 2023. 9. 12.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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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는 6개의 현과 목이 삐죽삐죽한 것으로 알려진 다용도의 악기로, 연주자들이 다양한 음역과 화음을 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것은 다양한 음악 장르에 걸쳐 다양한 음색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어쿠스틱 및 일렉트릭 변형으로 제공됩니다. 기타는 연주되거나, 뽑히거나, 손가락으로 꼽히거나, 현대 음악에서 기본적인 악기입니다.

 

 

1. 어쿠스틱 기타

 

통기타는 줄의 진동으로 소리를 내는 악기로, 전기기타와 달리 전자증폭에 의존하지 않고 소리를 내기 때문에 "어쿠스틱"이라고 불립니다. 대신 통기타의 소리는 연주자가 줄을 뽑거나 연주할 때 발생하여 기타의 속이 빈 몸체에서 진동하고 공명합니다. 이 공명은 소리를 증폭시키고 통기타와 관련된 음색과 음색을 만들어냅니다.

 

다음은 어쿠스틱 기타의 주요 기능 및 구성 요소입니다:

 

바디: 통기타의 바디는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바디 스타일은 드레드노트, 콘서트, 오디토리움, 그리고 각각의 고유한 음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홀: 어쿠스틱 기타는 몸체의 윗부분에 원형의 사운드홀이 있습니다. 이 구멍은 소리가 빠져나와 들리게 합니다.

 

목: 기타의 목은 몸에서 뻗어 나와 프렛보드를 포함하고 있는데, 프렛보드는 연주자들이 현을 눌러 다양한 음조를 만들어냅니다.

 

프렛: 프렛은 특정 간격으로 프렛보드에 내장된 금속 스트립입니다. 프렛 뒤에서 줄을 누르면 줄의 진동 길이가 짧아져 더 높은 피치를 생성합니다.

 

스트링: 어쿠스틱 기타는 일반적으로 6개의 스트링을 가지고 있지만 12개의 스트링 변형도 일반적입니다. 이 스트링들은 어쿠스틱 기타의 종류에 따라 보통 스틸이나 나일론으로 만들어집니다.

 

다리: 다리는 기타 몸체에 위치하고 줄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줄이 뽑히거나 부딪힐 때, 다리 위에서 진동하며 진동을 기타 몸체에 전달합니다.

 

튜닝 페그(Tuning Pegs): 기타의 헤드 스톡(headstock)에 위치한 튜닝 페그(Tuning Pegs)는 각 줄의 장력과 피치를 조정하기 위해 사용되며, 연주자가 기타를 원하는 음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어쿠스틱 기타는 다재다능함으로 유명하고 포크, 록, 컨트리, 블루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 장르에 사용됩니다.

 

 

2. 일렉기타

 

전기 기타는 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소리를 발생시키는 악기로, 이 신호는 스피커를 통해 증폭되고 재생됩니다. 어쿠스틱 기타와 달리, 전기 기타는 상당한 양의 소리를 내기 위해 외부 증폭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음악 장르, 특히 록, 재즈, 블루스, 팝 음악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다음은 전기 기타의 주요 기능과 부품입니다:

 

Body: 전기 기타는 솔리드 바디, 세미 중공, 중공 디자인 등 다양한 체형과 스타일로 출시됩니다. 솔리드 바디 전기 기타가 가장 흔하며 단일 나무 또는 여러 개의 나무 조각이 서로 접착되어 있습니다.

 

픽업: 전기 기타에는 일반적으로 구리 와이어로 싸인 자석으로 만들어진 하나 이상의 픽업이 있습니다. 픽업은 기타의 몸체, 줄 아래에 장착됩니다. 줄이 진동하면 픽업의 자기장을 방해하여 전기 신호를 생성합니다. 각각 고유의 음색 특성을 가진 싱글 코일 픽업과 험버킹 픽업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픽업이 있습니다.

 

브릿지: 브릿지는 현이 기타 몸체에 고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현마다 개별 안장이 들어있어 연주자가 현의 억양과 동작(프레트보드 위의 높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프렛과 프렛보드: 전기 기타에는 프렛보드에 내장된 어쿠스틱 기타와 같이 프렛이 있습니다. 연주자들은 프렛 뒤의 줄을 눌러 다양한 음조를 만들어냅니다.

 

목: 전기 기타의 목은 보통 어쿠스틱 기타의 목보다 얇고 좁아서, 연주자들이 복잡하고 빠른 속도의 솔로를 연주하기에 더 쉽습니다.

 

헤드스톡: 헤드스톡은 목의 끝에 위치하며 튜닝 페그를 고정합니다. 이 페그는 각 줄의 장력과 피치를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컨트롤: 전기 기타에는 일반적으로 컨트롤 패널이나 노브가 있어 플레이어가 소리의 다양한 측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컨트롤에는 각 픽업을 위한 볼륨 및 톤 노브와 다른 픽업 또는 픽업 조합을 선택할 수 있는 픽업 선택 스위치가 있습니다.

 

출력 잭: 출력 잭은 기타의 케이블을 앰프나 다른 오디오 장비에 연결하기 위해 꽂는 곳입니다.

 

 

3. 베이스 기타

 

베이스 기타는 많은 스타일의 음악, 특히 락, 펑크, 재즈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대중 음악에서 저주파의 기초와 리듬을 제공하는데 결정적인 악기입니다. 베이스 기타는 관현악 음악에서 더블 베이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더 작고 휴대성이 좋아 현대 음악 장르를 위한 다용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베이스 기타의 주요 기능 및 구성 요소입니다:

 

Body: Bass 기타는 전기 기타와 유사하게 솔리드 바디, 세미 중공, 중공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바디 스타일로 출시됩니다. 솔리드 바디 베이스는 가장 흔하며 전기 기타와 마찬가지로 단일 또는 여러 개의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목: 베이스 기타의 목은 더 긴 줄을 수용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전기 기타의 목보다 길고 넓습니다. 프렛보드는 일반적으로 프렛이 있어서 프렛 뒤의 현을 눌러 다양한 음을 낼 수 있습니다.

 

스트링: 베이스 기타는 일반적으로 4개의 스트링을 가지고 있지만, 5현과 6현 베이스도 일반적입니다. 이 스트링들은 일반 기타의 스트링에 비해 일반적으로 두껍고 낮은 음조를 만듭니다. 4현 베이스의 표준 튜닝은 낮은 음에서 높은 음으로 E-A-D-G입니다.

 

픽업: 베이스 기타는 전기 기타와 유사하게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픽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픽업들은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시키고, 그것은 증폭기로 보내집니다. 베이스 픽업은 싱글 코일과 험버킹 픽업을 포함하여 각각 고유한 음색 특성을 가진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됩니다.

 

브리지: 베이스 기타의 브리지는 현이 몸에 고정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현마다 개별적인 안장이 있어 현의 억양과 동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베이스 기타에는 보통 음량과 음색을 조절하기 위한 컨트롤 노브가 있습니다. 일부 베이스에는 픽업 셀렉터 및 액티브 EQ(이퀄라이제이션) 옵션과 같은 추가 컨트롤도 있어 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헤드스톡: 헤드스톡은 목의 끝에 위치하고 각 줄의 장력과 피치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되는 튜닝 페그를 고정합니다.

 

출력 잭: 전기 기타와 마찬가지로, 베이스 기타에도 앰프나 다른 오디오 장비에 연결하기 위해 케이블이 꽂혀 있는 출력 잭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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