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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상경기 장대높이뛰기 원리, 역사, 규칙 본문
장대높이뛰기는 운동선수들이 유연한 장대를 사용하여 높은 막대 위로 자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육상 경기입니다. 그것은 계속 증가하는 높이를 뛰어넘기 위해 속도, 힘, 그리고 기술을 결합합니다. 인상적인 높이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선수들이 현대 섬유 유리 또는 탄소 섬유 장대를 사용하면서, 그 스포츠는 수세기에 걸쳐 발전해 왔습니다.
1. 장대높이뛰기 원리
장대높이뛰기는 유연한 장대를 사용하여 일정한 높이에 있는 막대를 걷어내는 육상 경기입니다. 그것은 힘, 속도, 기술, 그리고 민첩성의 조합을 요구합니다. 장대높이뛰기의 몇 가지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 볼트는 선수의 능력과 경험에 따라 일반적으로 8~20개의 보폭으로 시작합니다. 준비는 볼트를 바 위로 운반하는 데 필요한 속도를 생성합니다.
장대를 심는 것: 볼트는 달리는 동안 장대를 들고 이륙장 근처에 위치한 상자나 땅의 구멍에 장대를 심습니다. 적절한 장대의 배치와 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볼트는 준비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로 장대를 심는 시기를 맞춰야 합니다.
그립: 볼트는 장대를 단단히 잡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양손으로 머리 위를 잡고 있어야 합니다. 장대의 그립 높이는 볼트의 힘과 기술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륙: 볼트가 심는 상자에 도달하면, 그들은 막대기에 속도를 옮겨야 합니다. 이것은 막대기를 올바른 각도와 알맞은 양의 힘으로 심음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목표는 볼트를 위한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막대기의 유연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연장: 장대를 심은 후, 볼트는 다리와 장대로 땅을 밀어내면서 몸을 완전히 펴야 합니다. 이 위쪽 힘은 볼트가 막대를 비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전: 볼트가 상승할 때, 그들은 몸을 뒤집기 시작하고, 머리가 땅을 향해 아래로 향하고 발이 막대 위에 있도록 회전합니다. 이것은 코어 강도와 정확한 기술의 조합을 요구합니다.
바 클리어링: 볼트의 몸은 바를 만지지 않고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몸의 위치를 세심하게 조절하고 바 클리어에 필요한 높이와 궤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회전 및 주행: 바를 정리한 후, 볼트는 회전을 시작하여 폴의 꼭대기를 넘어 몸을 운전합니다. 이는 볼트가 안전하게 바의 반대편 매트에 착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착지: 볼트는 바의 반대편에 있는 부드러운 매트나 쿠션이 있는 부분에 착지합니다.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기술과 신체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안전: 장대높이뛰기는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코치와 운동선수는 장비의 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해야 하며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감독과 지시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진행: 장대높이뛰기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더 낮은 높이에서 시작하여 기술과 자신감을 얻으면서 점차 올라갑니다. 특히 어린 선수나 초보 선수들은 항상 안전 기준과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장비: 선수들은 기술 수준과 체중에 적합한 폴이 필요합니다. 폴은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길이와 유연성이 있습니다.
코칭: 숙련된 코치를 보유하는 것은 장대높이뛰기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데 중요합니다. 코치는 형태, 기술, 안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장대높이뛰기 역사
장대높이뛰기는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길고 매혹적인 역사를 가진 육상 경기입니다. 장대높이뛰기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의 기원: 장대높이뛰기는 그리스와 크레타 문명과 같은 고대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의 반복에서, 운동선수들은 대나무나 다른 재료로 만들어진 장대를 장애물 위를 뛰어 넘는데, 보통 높은 곳보다는 거리를 벌리는 것을 목표로 사용했습니다.
전통적인 유럽 스포츠: 장대높이뛰기는 중세 유럽에서 인기있는 스포츠가 되었고, 그곳에서 종종 다양한 축제와 대회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올림픽 게임에서 5종 경기의 일부였습니다.
진화하는 기술: 장대높이뛰기의 초기 기술은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것과는 상당히 달랐습니다. 선수들은 종종 달리는 동안 장대를 들고 다녔고, 뜀틀 기술은 장대를 던지는 동작에 가까웠습니다.
19세기의 근대화: 장대높이뛰기는 19세기에 근대화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의 중요한 발전은 대나무나 강철과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단단한 장대의 사용이었습니다. 이것은 운동선수들이 더 큰 높이를 성취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유연한 장대 발명: 장대높이뛰기의 가장 중요한 돌파구는 유연한 장대의 발명과 함께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나타났습니다. 스웨덴의 도마 선수인 구스타프 헐트그렌은 1880년대에 최초로 유연한 장대를 만든 것으로 종종 인정받습니다. 이 혁신은 선수들이 장대를 구부리고 그것을 사용하여 바 위로 나아가게 하면서 스포츠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올림픽 포함: 장대높이뛰기는 1896년 부활한 이래로 현대 올림픽에 포함되었습니다. 그것은 그 이후로 육상 경기의 주요 종목으로 남아 있습니다.
기술의 진화: 유연한 장대의 도입으로 장대높이뛰기에 사용되는 기술이 크게 발전했습니다. 선수들은 장대를 심는 것과 막대를 치우기 위한 구부림 동작을 강조하면서 보다 역동적인 접근법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 기록: 수년간, 선수들이 그들의 기술을 계속 연마하고 장대가 향상됨에 따라 장대높이뛰기 세계 기록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세르게이 부브카, 르노 라빌레니, 그리고 옐레나 이신바예바와 같은 주목할 만한 선수들은 그 경기에서 수많은 기록들을 깼습니다.
안전 대책: 스포츠가 발전함에 따라 패딩 랜딩 매트와 도마와 착지 중 부상으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엄격한 안전 기준을 포함한 안전 대책이 도입되었습니다.
지속적인 혁신: 장대높이뛰기는 선수들과 장비 제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경기력과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면서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장대 재료, 훈련 방법 및 코칭 기술의 발전은 모두 지속적인 성장과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장대높이뛰기는 한때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높이를 선수들이 일상적으로 걷어내는 등 육상에서 매우 기술적이고 흥미로운 경기로 남아 있습니다.
3. 장대높이뛰기 규칙
장대높이뛰기는 공정한 경쟁과 선수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규칙과 규정이 있는 육상 경기의 매우 기술적인 경기입니다. 장대높이뛰기를 관리하는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비:
선수들은 유연한 섬유 유리나 탄소 섬유 기둥을 사용하여 바 위로 뛰어 넘습니다. 폴은 길이, 무게 및 굴곡 특성에 관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착지 구역은 선수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바 아래에 위치한 패딩 매트로 구성됩니다.
2) 출발 높이: 출발 높이에서 경기가 시작되고, 선수들은 교대로 그 높이에서 바를 치웁니다.
3) 시도: 선수들은 각 키에서 세 번의 시도가 허용됩니다. 그들은 키를 통과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들의 의도를 관계자들에게 말해야 합니다.
4) 경기 순서: 일반적으로 선수들은 선언된 오프닝 키를 기준으로 그룹을 구성하고 교대로 바를 치웁니다. 주어진 키에서 바를 치르거나 성공하지 못하면 경기 순서가 바뀔 수 있습니다.
5) 제한 시간: 선수들은 각 도마를 완주할 수 있는 제한된 시간을 가집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관계자에 의해 바에 불려간 후 1분 이내에 시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6) 점수 매김: 장대높이뛰기 점수는 클리어 된 높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선수들은 성공적으로 높이를 클리어 한 것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일부 경기에서는 두 명 이상의 선수가 같은 높이에서 경기를 마치면 동점 절차가 적용됩니다.
7) 바를 쓰러뜨리기: 만일 운동선수가 뜀틀 시도 중에 바를 쓰러뜨린다면, 그들이 바를 치웠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그 시도는 실패로 간주됩니다.
8) 세계기록 시도 : 세계기록 시도 또는 국가기록 경신 시도에 대하여는 그 시기 및 횟수에 관하여 특별한 약정을 할 수 있습니다.
9) 부정 출발: 선수가 볼트를 시작했지만 바를 치우기 전이나 볼트 중에 계속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부정 출발로 간주되며 세 번의 시도 중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0) 기술규칙 : 선수는 바를 손을 제외한 봉의 일부 또는 몸으로 만져서는 안 되는 등의 구체적인 기술규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시도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11) 코칭: 선수들은 종종 경기 중에 지도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코치 및/또는 탐지자가 있지만, 코치는 실제 도마 시도 중에는 활주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12) 안전 조치: 장대높이뛰기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경기는 훈련된 의료진이 현장에 있어야 하며, 선수들은 활주로가 젖거나 미끄러울 경우에는 뜀틀을 시도하지 않는 등 적절한 안전 수칙을 따라야 합니다.
13) 부상시간 : 선수가 경기 중 부상을 입었을 경우 회복 및 시도를 계속할 수 있는 시간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연장은 경기 관계자와의 만남에 따라 결정됩니다.